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묵동지구중심 지구단위계획구역 및 계획 결정(변경)(안) “수정가결

by 부동산정보지기 2024. 12. 12.
반응형

- 제17차 서울특별시 도시ㆍ건축공동위원회 심의 개최결과 -

울시는 2024 12 11일 개최한 제17차 도시·건축공동위원회에서면목지구중심 지구단위계획구역 및 계획 결정(변경)() 수정가결 하였다고 밝혔다.

묵동지구 /서울시제공 (월드장애인사랑뉴스)

상지는(면적 207,936) 주요 간선도로인 동일로를 중심으로 남측으로 지하철7선 먹골역, 북측으로는 지하철6·7호선 태릉입구역이 입지하여 대중교통 접근성이 우수하며, 동북권 주요 발전축상에 위치하여 상업 및 업무 중심지로서의 발전 잠재력을 보유한 지역이다.

이번 지구단위계획 변경은 2007년 지구단위계획 결정고시 이후 주변 및 대상지 여건 변화 등을 반영하여 17년 만에 지구단위계획을 재정비하는 으로, 구역 확장을 통한 동일로변 균형발전 유도 및 역세권의 계획적 관리 통해 지구 중심성을 화하고자 특별계획가능구역(5개소) 설하는 내용 등이 담겨있다.

히 특별계획가능구역에 문화시설, 복지시설 등을 공공기여토록 계획하여 지역에 부족한 생활SOC 시설을 확충토록하였고, 과거 상세계획구역에서 제척된 묵2동 간선변 일대를 금번 지구단위계획 구역에 편입으로써 간선 가로변의 계획적 관리로 1동과의 지역 격차를 해소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시 관계자는 금번묵동지구중심 지구단위계획구역 및 계획 결정(변경) 통해 묵1동과 묵2동 간 지역 균형이 적극 유도되고, 역세권 기능이 강화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연정기자 (월드장애인사랑뉴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