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박상우 국토부장관,“하남교산 등 3기 신도시 신속 조성”강조

by 부동산정보지기 2024. 11. 15.
반응형

- 15일, 국민 관심 높은 하남 교산 지구 공급일정·교통대책 집중 논의
- 3호선 연장·역세권 혁신업무지구 조성 등으로 직·주·락 도시로 개발

국토교통부(장관 박상우) 11 15일 오후 하남 교산 신도시를 찾아 간담회를 열고 3기 신도시 신속 조성 방안을 논의했.

하남교산 현장방문한 박상우 국토부장관

이날 간담회에는 박상우 국토교통부 장관, 이현재 하남시장, 이한준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 사장을 비롯한 현장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하남교산 현장방문한 박상우 국토부장관

 3.3만호의 주택을 공급할 계획인 하남 교산 신도시는 올 12월 주택 착공한다. 내년 상반기 최초 분양을 거쳐 ’27년부터 입주를 시작한다.

하남교산 현장방문한 박상우 국토부장관

이와 함께, 서울~하남을 잇는 3호선 도시철도 연장, 서울 방향 직결도로 신설 및 확장 등 광역교통 사업을 적기 추진하고, 업무시설과 상업·의료·문화 등 생활 편의시설을 3호선 역세권을 따라 효율적으로 배치하여 직··락 도시로 개발할 계획이다.

하남교산 현장방문한 박상우 국토부장관

장을 찾아 지역의 목소리를 들은 박 장관은 하남시 발전에 신도시 개발이 큰 도움이 된 만큼 단순한 주택 공급을 넘어 더 나은 도시로 발전될 수 있도록 정부와 하남시, LH가 모두 열린 마음을 가지고 협력해야한다

 교산 신도시가 청년과 무주택 서민 등을 위한 보금자리가 되고, 인재와 기업이 모이는 수도권 핵심 생활권이 되도록 교통 대책 등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교산 신도시의 현안사항 등은 교산 신도시 관계기관 협의체 등을 통해 서로 긴밀히 소통하여 해결방안을 모색할 것을 당부했다.

국토교통부는년 하남 교산을 비롯해 3기 신도시에서 8천호 분양이 차질 없이 진행되도록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본기사는 월드장애인사랑뉴스에서 전부 발췌했습니다.
 
 

https://www.youcando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378

 

박상우 국토부장관,“하남교산 등 3기 신도시 신속 조성”강조

국토교통부(장관 박상우)는 11월 15일 오후 하남 교산 신도시를 찾아 간담회를 열고 3기 신도시 신속 조성 방안을 논의했다.이날 간담회에는 박상우 국토교통부 장관, 이현재 하남시장, 이한준 한

www.youcandonews.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