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와 여름이다"...태안군 22개 해수욕장 7월 5일 개장

by 핫뉴스 2025. 6. 26.
반응형

-25일 ‘2025년 해수욕장 종합운영계획 보고회’ 갖고 안전·환경대책 최종 점검
-안전 확보 위해 하루 406명 인력 배치하고 구조장비 77대 투입
-수상오토바이 10대 및 사륜오토바이 16대 신규 구입, 이동식 화장실 32개소 임차

서해안 최고의 여름 휴양지 태안군이 해수욕장 개장을 앞두고 손님맞이 준비에 박차를 가한다.

군은 지난 25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가세로 군수를 비롯한 공직자와 유관기관 및 해수욕장 번영회 관계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해수욕장 종합운영계획 보고회를 갖고 안전하고 쾌적한 해수욕장 운영을 위한 최종 점검에 나섰다.

만리포 /태안군제공 (월드장애인사랑뉴스)

태안지역 22개 해수욕장은 오는 7 5일 일제히 개장하며 소원면 만리포 해수욕장은 8 24일까지 51일간, 만리포를 제외한 꽃지·몽산포 등 21개 해수욕장은 8 17일까지 44일간 운영된다.

보고회에 따르면, 군은 해수욕장과 여름군청 등 23개소에 유관기관 포함 하루 406명의 인력을 배치하고 총 77대의 구조장비를 해수욕장 전역에 투입한다.

또한 수상 오토바이 10대와 사륜 오토바이 16대를 신규 구입하고 안전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이동식 감시탑 5개소를 배치하는 한편, 6 23일부터 27일까지 한서대 태안캠퍼스 해양스포츠교육원에서 진행되는 인명구조자격증 취득과정을 지원해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유관기관 및 민간단체와 긴밀히 협업하는 등 안전대책 추진에 철저를 기할 예정이다.

꽃지 / 태안군제공 (월드장애인사랑뉴스)

아울러 피서객이 안심하고 해수욕을 즐길 수 있도록 수질·토양질·방사능 조사를 실시해 군 홈페이지에 게시하며, 개장기간 중 총 32개소의 이동식 화장실을 임차하고 해양쓰레기 관리에도 총력전을 펼친다.

이밖에도, 군은 인명구조함·안전표지판·감시탑·구조물품 등을 개장 전까지 완벽히 정비하고 개장기간 중 토지이용·환경·위생·건축·광고물·공유수면·영업행위 관련 위반사항 집중 단속 및 계도에 나서는 등 방문객들의 신뢰 확보를 통해 다시 찾고 싶은 휴양관광지 조성에 앞장선다는 각오다.

만리포 /태안군제공 (월드장애인사랑뉴스)

보고회를 주재한 가세로 군수는 안전과 환경 등 각 분야에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작은 것 하나까지 세심히 신경써야 할 것이라며 “2025 태안 방문의 해를 맞아 관광객들이 만족하고 돌아가실 수 있도록 해수욕장 운영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안호정기자 (월드장애인사랑뉴스)

↓↓↓  본기사는 하단에서 확인가능  ↓↓↓

 

 

"와 여름이다"...태안군 22개 해수욕장 7월 5일 개장

‘서해안 최고의 여름 휴양지’ 태안군이 해수욕장 개장을 앞두고 손님맞이 준비에 박차를 가한다.군은 지난 25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가세로 군수를 비롯한 공직자와 유관기관 및 해수욕장 번

www.youcandonews.com

 

반응형